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답변안녕하세요 소방청 유지관리사업단 입니다. 아래는 자주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1. 대상물 관련 질의(주소가 다름, 주소 검색이 안됨, 대상물 정보가 상이함 등)대상물 정보는 관할 소방서에서 관리하는 내용을 토대로 불러와지게 되어있습니다. 대상물 정보가 상이한 경우 관할 소방서에 문의 하시면 됩니다. 2. 보고서 관련 질의(제출버튼이 없어요, 관계인 ID가 뭔가요?, 배치확인서 불러오기가 뭔가요? 등) 소민터의 작동점검 보고서는 관계자용 / 점검업체용으로 나뉘게 됩니다. 법령 상 점검업체는 문서 제출을 할 수 없기에 제출버튼이 없고 관계인 ID를 넣어 관계인이 관계인 승인함에서 제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보고서에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소방시설점검표의 '구분'에서 점검업체용으로 체크되어있는지 확인 바라며 점검업체로 되어있는 경우 관계자용으로 '새로' 써주셔야 합니다.(종합점검은 점검업체만 작성토록 되어있어 최초/그 밖의 종합점검으로 체크됨) 3. 문서 처리 관련 질의 (문서 제출했는데 승인 언제되나요?, 승인처리 부탁드립니다 등) 모든 문서 처리는 관할소방서에서 진행하오니 관할 소방서에 문의하시어 처리하시면 됩니다. 4. 배치확인서 관련 질의(배치확인서가 안불러와져요)배치확인서는 시설협회에서 보내준 데이터 안의 대상물 일련번호와 소민터의 대상물 일련번호가 일치하여야 불러와지는 구조 입니다.위와 같은 증상인 경우 기술지원으로 연락하시어 확인 하시면 됩니다. 5. 소방안전관리 선임(저장시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알람이 뜰경우)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시에 선임신고서 및 자격수첩등 첨부하여 저장시에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알림창이 뜰 경우 첨부파일 파일을 제거하고 저장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진다면 파일의 문제 입니다. * 보통의 많이 발생하는 오류는 스캔한 네트워크 폴더에서 직접 업로드하여 네트워크 보안상 오류로 파일이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는 파일을 바탕화면에 옮겨놓고 그 파일을 업로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
[공지] 보고서 네트워크 프린터 출력이 개선되었습니다.2024.03.12
-
[공지]소민터 로그인 정상화 안내2023.08.03
-
[공지] 점검인력 배치통보 기간 위반시 업무처리 방법2023.03.06
-
[공지]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 입니다 관련2023.02.21
-
[공지] 소방민원센터 작동/종합점검 법령서식 변경 안내2023.01.03
-
[공지] 소방시설법령 개정 시행 관련 주요 질의회신(Q&A) 입니다.2022.12.28
-
[공지] 배치확인서 불러오기 서비스 점검 안내2022.09.16
-
[공지] 배치확인서 조회 서비스 불가 안내2022.08.12
자료실
-
[별지 제14호서식] 소방안전관리자ㆍ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 연기 신청서(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지 제14호서식] 소방안전관리자ㆍ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 연기 신청서(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양식 공유드립니다.
-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 연기 신청서2024.01.31
-
소방시설등의 자체점검 결과 이행계획서, 이행완료보고서2023.01.10
-
소방시설등 점검결과보고서 제출용 위임장2021.07.26
-
소방시설등(종합정밀,작동기능)점검표, 점검결과보고서 양식2021.04.02
-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서2019.05.21
-
디지털원패스 사용방법2019.01.14
-
소방민원서식 작성예시2017.04.10
위험물 이동탱크 저장소
합격확인증 검색
층별 소방시설
숙박시설
소방시설 현황
소방시설 현황